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UEFA 챔피언스리그】11월2일 레인저스 FC vs AFC 아약스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1부 2위 / 승승무패승 / 7.70m 파운드)

16강 진출은 좌절된 상황.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승점이 아약스와 동률이 되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득실 차이가 -11로 너무 크기 때문에 사실상 꼴찌가 확정된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상황을 인정하고 리그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셀틱과의 승점 차이가 4점으로 벌어져버린 상황. 리빙스턴에게 무승부를 거두면서 벌어진 거리를 좁히는 데 신경을 써야할 시점입니다. 별다른 시스템적 변화 없이 플랜A를 유지하고, 선수들만 바꿔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레인저스의 올 시즌 플랜은 공격적인 축구인데, 타버니어(RB / 이전 경기 1골)등 풀백들도 상당히 높은 위치까지 올라가면서 공격에 힘을 보태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것이 상대에게 공간을 꽤 많이 허용하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고, 체력이 떨어진 후반에는 압박 전술이 독이 되면서 수비 리스크가 더 커지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챔스에서는 한 골을 넣고 있는 데 그치고 있어, 공격적인 전술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고 보기도 어렵다.

 

◈아약스 (네덜란드 1부 1위 / 승패승승패 / 325.38m 파운드)

역시 나폴리와 리버풀을 넘지 못하고 16강 진출에 실패한 상황. 선술했다시피 이번 경기에서 지게 된다면 승점이 동률이 되지만, 골득실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사실상 3위를 확정지은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약스도 로테이션 가능성이 꽤 크다. 다음 경기가 리그 2위인 PSV와의 경기이기 때문. 아약스가 한 경기를 리그에서 덜 치르기는 했지만, 승점 차이가 1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대패하지 않는 선에서 경기를 마무리 짓고, 최대한 PSV와의 경기에 집중할 가능성이 크다. 로테이션을 돌린 상황에서도 경기력에서는 앞설 가능성이 높다. 클라센(AM / 17경기 6골), 브로베리(FW / 17경기 8골) 등 출전 시간이 제한적인 상황임에도 훌륭한 생산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으며, 챔스에서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쿠두스(CM / 챔스 3골)도 중원에서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습니다. 아약스도 플랜A를 최대한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레인저스를 상대로 중원 장악력에서 밀리는 전력은 아니다.

 

◈코멘트

아약스의 승리를 점치겠다. 두 팀이 모두 챔스 탈락은 확정적인 상황이고, 리그에서의 집중이 필요한 상태.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객관적인 전력 상 아약스의 로테이션 자원들도 레인저스에게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서로가 플랜A를 유지한다면 아약스가 오히려 중앙 장악력에서 앞설 가능성이 높고, 레인저스의 올 시즌 챔스에서의 공/수 밸런스는 좋지 못하다. 아약스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매치가 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아약스 승

[[핸디]] : -1.0 아약스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