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UEFA 챔피언스리그】11월2일 레버쿠젠 vs 클뤼프 브뤼허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레버쿠젠 (독일 1부 16위 / 패패무무패 / 516.84m 파운드)

최근 5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결국 리그에서는 강등권까지 추락해버린 상황. 챔스에서도 일찌감치 토너먼트 진출은 물 건너간 상황이고, 이제 남은 것은 유로파리그 진출이라도 해내는 것 뿐입니다. 유로파 행을 확정지으려면 이번 경기에서 이기고 포르투가 아틀레티코를 이겨야 한다. 따라서 레버쿠젠도 꼴찌지만 이번 경기에서 전력을 다해야 하는 상황. 문제는 수비적인 안정감을 전혀 찾고 있지 못하다는 점인데, 상위권 팀 치고는 압박에 대처하는 능력도 썩 뛰어나지는 않으며 수비진의 전진 빈도도 높아 상대에게 허용하는 공간도 꽤 많은 편입니다. 대신 공격적으로는 아직도 장점이 큰 팀입니다. 오도이(AM / 이전 챔스 1골)의 개인 기량을 활용한 전환 패스 전술이 상당히 잘 먹히고 있는 편이고, 디아비(RW / 12경기 2골 3도움)의 기동력도 공격시에는 충분히 상대에게 위협을 줄 수 있는 옵션. 이전 경기에서는 라이프치히의 조직적인 압박에 맥을 추지 못했지만, 그 이전에는 꾸준히 기대 득점이 1을 넘겼다는 점을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브뤼헤 (벨기에 1부 3위 / 승승무패승 / 177.16m 파운드)

리그에서는 무패를 기록하면서 잘 나가는 상태. 그러나 챔스에서는 포르투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1위 자리가 위태롭게 되었다. 이번 경기에 이기지 못하게 된다면, 포르투에게 막판 역전을 허용하면서 험난한 토너먼트 일정을 각오해야 한다. 챔스에서도 상위 전력을 상대로 코어 싸움에서 지지 않고 있습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이전 챔스에서도 포르투를 상대로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했으며, 유효 슈팅 비중도 40%로 나쁘지는 않았다. 적어도 템포를 자신들이 쥘 수 있을 만한 상황이고, 랑(LW / 10경기 1골 2도움)의 개인 기량도 꽤 괜찮은 상태다. 다만 챔스에서 두 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친 득점력은 향상될 필요가 있습니다. 역습 제어에서는 문제를 드러냈다. 포르투 특유의 4-4-2 기반 측면 역습에 제대로 대처하는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고, 기대 실점이 3골이 넘는 경기를 치러야만 했다. 레버쿠젠이 수비라면 몰라도 공격력만큼은 장담을 할 수 있는 상황이고, 전술했듯이 경기를 놓을만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실점 가능성에 대해서는 다소 높게 잡아도 무방할 듯.

 

◈코멘트

오버 ▲(3.5)를 1순위로 삼는 것을 추천하겠다. 레버쿠젠의 올 시즌 수비는 최악인 상황이고, 브뤼헤도 이전 포르투와의 경기에서 역습 상황에서의 대처법이 인상적이지는 않았다. 레버쿠젠이 공격력만큼은 아주 좋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다만 브뤼헤가 아직도 조 1위를 확정 지은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100%의 전력을 쏟아부을 가능성이 높음을 고려한다면 최근 기세 상으로 브뤼헤가 밀리지는 않을 상황이라고 본다.

 

◈추천 배팅

[[승패]] : 브뤼헤 승

[[핸디]] : +1.0 브뤼헤 승

[[U/O]] : 3.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