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NPB】 9월26일 니혼햄vs라쿠텐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니혼햄 

카토 타카유키(7승 7패 2.00)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6안타 완봉승을 거두면서 건재를 과시한 카토는 홈에서 반등을 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4일 라쿠텐 원정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경기의 변수는 야간 경기라는 점인데 후반기의 카토는 야간 경기 투구가 살짝 아쉽다. 전날 경기에서 카라시마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1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닛폰햄의 타선은 홈에서 계속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는 점이 치명적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고전 가능성이 꽤 높은 편. 파열음이 나고 있는 불펜은 앞으로의 계획을 잘 세워야 할 것입니다.

 

◈라쿠텐

하야카와 타카히사(5승 8패 3.87)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19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1실점의 투구로 후반기 최고의 투구를 만들어낸 하야카와는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조금씩 좋을때의 모습을 찾는 중입니다. 4일 닛폰햄 상대로 홈에서 5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승부를 건다면 4월 8일 삿포로돔 원정의 7이닝 무실점 투구에 얼마나 근접하느냐에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닛폰햄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타츠미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라쿠텐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원정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 불펜의 무실점은 오래간만에 기분 좋은 소식일 것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양 팀의 타격은 확실히 큰 차이가 났다. 현재의 타격으로 하야카와 공략은 쉽지 않을듯. 카토가 최근 에이스의 투구를 해주고 있는건 분명히 닛폰햄에게 반가운 소식일지 모르겠지만 야간 경기에 살짝 약점이 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1.5 니혼햄 승

[[U/O]] : 6.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