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KBO】 9월25일 NC vs KT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NC

숀 더모디(2승 3패 4.39) 카드로 분위기 전환에 나섭니다. 20일 두산 원정에서 4.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더모디는 투구의 기복이 심한 문제가 드러나고 있는 중입니다. 다행스러운건 8일 KT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했다는 점이지만 첫 4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이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의리 공략에 실패하면서 3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NC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좌완 공략에 실패했다는 점이 앞으로도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 그나마 이번 경기 선발이 엄상백이라는게 다행일 정도. 그래도 불펜이 5.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향후를 기대케 하는 부분입니다.

◈KT

엄상백(9승 2패 3.21)이 데뷔 첫 10승에 도전합니다. 18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과시한 엄상백은 9월 들어서 4경기 모두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호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NC 상대 선발 등판시 3경기 모두 6이닝 2실점급 투구가 나왔다는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금요일 경기에서 뷰캐넌 상대로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KT의 타선은 원정에서 경기력의 기복이 심해지고 있습니다는 점이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번 경기도 그 문제가 발목을 잡을듯. 접전에서 불펜이 최근 부진합니다는건 3위 경쟁에 커다란 문제가 될 것입니다.

◈코멘트

더모디는 컨디션에 따라 투구의 기복이 대단히 심해지는 투수다. 첫 4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악재가 될 가능성은 꽤 높은 편. 반면 엄상백은 NC 상대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고 9월의 투구 내용도 좋다. 특히 NC는 주중 시리즈에서 너무나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상성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T 승

[[핸디]] : +1.5 KT 승

[[U/O]] : 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