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KBO】 9월24일 키움 vs 롯데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키움

안우진(13승 8패 2.24)을 내세워 연승에 도전합니다. 18일 NC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안우진은 잘 나가다가 한번씩 무너지는 문제가 나오는 중입니다. 그래도 금년 롯데 상대로 홈에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은 강점인데 은근히 시간대를 타는 문제가 변수가 될수는 있다. 전날 경기에서 상대의 실책을 적절하게 이용하면서 5점을 득점한 키움의 타선은 홈런 없이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그러나 3개의 실책은 반드시 수정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애플러의 무사 만루를 무실점으로 막아낸 최원태는 그야말로 칭송을 받아 마땅합니다.

◈롯데

박세웅(9승 10패 3.73)이 2년 연속 10승에 도전합니다. 17일 KT 원정에서 5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박세웅은 투구의 기복이 극도로 심한 모습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패턴상으로 이번 경기는 부진 가능성이 높긴 한데 8월 31일 키움 원정의 5.1이닝 5실점 부진이 재현되지 않길 바래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LG의 투수진 공략에 실패하면서 8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롯데의 타선은 이민호 상대로 득점을 올리지 못한게 치명적이었다. 특히 8회초 무사 1,3루에서 나온 장두성의 주루사는 이 팀의 현실을 말해주는 부분. 김유영이 득점타를 허용하긴 했지만 현재의 불펜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코멘트

안우진은 2경기 연속 부진이 드문 투수고 박세웅은 유독 5시 경기에 강한 투수다. 의외의 투수전 가능성은 있는 편. 그러나 전날 키움과 롯데는 찬스에서 집중력이 크게 갈렸고 결국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집중력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배팅

[[승패]] : 키움 승

[[핸디]] : +1.5 롯데 승

[[U/O]] : 7.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