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NPB】 9월24일 소프트뱅크 vs 지바롯데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소프트뱅크

반도 유고(2승 3패 4.1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오릭스 원정에서 8이닝 4안타 2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했던 반도는 요시다 마사타카에게 허용한 홈런 1발 외에는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펼친바 있다. 선발 반도의 위력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는데 치바 롯데 상대로 홈에서도 호투를 할 가능성이 꽤 높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치바 롯데보다 많은 12개의 안타를 때려내고도 3점에 그치는 집중력 난조를 보인바 있다. 이번 경기에서 이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 믿었던 모이네로와 카야마가 무너진건 조금 타격이 있을 것입니다.

◈치바롯데

후타키 코타(2승 3패 3.30)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7일 닛폰햄 원정에서 5.1이닝 2안타 2실점의 복귀전 투구를 보여준 후타키는 2개의 안타가 모두 솔로 홈런이었다는게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4월 14일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페이페이돔에선 나름 자신감이 있지만 종종 낮 경기에 무너지는 약점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득점한 치바 롯데의 타선은 상대의 마무리와 주력 불펜을 공략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확실히 소프트뱅크 원정엔 설명할수 없는 무언가가 있는듯. 오수나의 2이닝 투구를 고려합니다면 이번 경기에서 오수나를 써먹긴 어려울 것입니다.

◈코멘트

소프트뱅크는 1위를 굳힐 결정적인 찬스를 날렸고 치바 롯데는 3위와의 격차를 줄이는데 성공했다. 결국 양 팀의 집중력 싸움이 승부를 갈랐다고 할수 있을듯. 그러나 이틀 연속 맥없이 무너질 소프트뱅크도 아니고 반도 역시 홈 경기의 투구는 기대를 할수 있는 투수다. 게다가 후타키는 낮 경기에서 종종 무너지는 문제가 있는 투수다. 홈 어드밴티지를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1.5 소프트뱅크 승

[[U/O]] : 6.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