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MLB】 9월 22일 탬파베이 vs 휴스턴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탬파베이 (82승 66패 / AL 동부 3위)

선발 평가 / ★★★ : 클루버 (28경기 10승 9패 ERA 4.44)

지난 등판에서는 텍사스를 상대로 5.2이닝 4실점으로 부진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고 말았다. 최근 두 경기에서는 구위에서 한계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 역력한데, 최근 두 경기 피안타율이 0.486까지 솟은 상태다. 전성기의 구속을 부상으로 인해 잃은 상태고, 이제는 커맨드와 수싸움으로 타자를 상대해야하는 투수가 된 클루버의 한계라고 할 수 있는 부분. 다행히 제구력이 좋아 그동안은 하위선발로서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는 했지만 이제는 매 경기를 불안하게 바라보아야 하는 상황까지 직면했다.

- 9월 ERA : 6.75

불펜 평가 / ★★★★

많은 것을 잃었던 경기. 매클라나한이 부진했을 뿐만 아니라, 왼쪽 목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또 공백기를 가져야할 가능성이 높아져버렸다. 다행히 불펜이 나머지 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당분간 투수진 공백이 커질 것은 자명한 일이다. 샤그와도 연투를 기록한 상황이라 출전이 어려울 수 있다.

- 9월 팀 불펜 ERA: 2.63 (6위)

타선 평가 / ★

20이닝 째 무득점을 기록 중. 프랑코가 2안타 2볼넷으로 전 타석 출루에 성공하면서 최대한 타선에 활력을 불어넣으려고 했지만 나머지 타자들의 성적은 27타수 1안타에 그치고 말았다. 물론 득점권 상황이 없지는 않았는데, 득점권에서 5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면서 끝내 점수를 내지 못했다.

- 9월 팀 WRC+: 104 (12위)

휴스턴 (98승 51패 / AL 서부 1위)

선발 평가 / ★★★ : 매컬러스 (6경기 3승 1패 ERA 2.34)

지난 경기에서는 오클랜드를 상대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으나 승리 투수가 되지는 못했다. 여전히 커맨드는 돌아올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 지난 경기에서도 볼넷 4개를 허용하는 모습이 있었다. 그러나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에는 5회 이전에 마운드를 내려오지 않으면서 역할을 잘 해내고 있는데, 워낙 구위가 좋아 탈삼진을 잡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 최근 탬파베이가 안타를 만들어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상성 자체는 매컬러스에게 웃어주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 9월 ERA : 2.89

불펜 평가 / ★★★★★

여전히 불펜은 강력한 모습. 하비에르가 커맨드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5이닝을 겨우 채우고 강판되었으나, 5명의 불펜이 2피안타 무실점으로 끝까지 마운드를 지켰고, 영봉승을 만들어내면서 강력한 불펜 전력을 뽐냈다.

- 9월 팀 불펜 ERA: 1.19 (1위)

타선 평가 / ★★★

지구 우승을 확정지었고, 주력들에게 휴식을 취하게 할 수 있다는 예상과는 다르게 알바레즈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력선수들이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알투베가 2안타를 기록하면서 여전히 좋은 감각을 뽐냈고, 페냐가 1홈런 2안타 3타점으로 빠진 알바레즈의 공백을 잘 메웠다.

- 9월 팀 WRC+: 119 (4위)

 

승부 포인트

클루버는 일단 휴스턴을 상대로 ERA 3.03의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이다. 올 시즌 두번의 맞대결에서도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바 있다.

결론

휴스턴의 승리를 점치겠다. 탬파베이가 최근 타격에서 너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두 경기에서 득점권 12타수 무안타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 매컬러스가 볼넷 허용이 많기는 하지만 강력한 구위로 탈삼진을 빼앗으면서 안타도 적게 맞는 유형이기 때문에 탬파베이 타자들이 또 고전할 가능성은 높게 점쳐야 한다. 클루버가 최근에는 구위에서 한계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고, 피안타율도 너무 높아진 상황이라는 점도 우려스럽게 바라보아야 하는 대목이다.

​ 

 

추천 선택지

[일반] 휴스턴 승

[핸디캡 / +1.5] 휴스턴 승

[언더 오버 / 7.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