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세리에A】 9월18일 토리노 vs 사수올로 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

블루티비 12-23 16:45    

 

 

 

● 토리노 (리그 9위 / 무승패승패)

초반 리그 6경기에서 3승 1무 2패를 기록하며 나름대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홈에서는 무패 행진을 달리는 중. 순위도 9위로, 6위 인터밀란과의 승점 차도 2점차밖에 나지 않는다.

홈에서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있는 수비가 인상적이다. 기본적인 기조 자체가 중앙 지향적인 구조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호하며, 많은 실점을 허용하는 팀이 아니다. 상대의 PK박스 내부 진입을 매우 잘 막아내는 것은 아니지만, 내부 6야드로의 진입은 좀처럼 허용하지 않고 있는 중. 그 중심에는 단연 ‘주장 ’로드리게스(DF)가 있다.

여기에 역습 전개 과정도 꽤나 훌륭한데, ‘임대생 ’블라시치(MF, 최근 4경기 3골)가 팀에 합류하자마자 쏠쏠한 활약을 보여주는 중. 공, 수 모두 구멍이 크게 뚫려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는 사수올로에게 이번 일정도 승리를 따낼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미란추크(FW / B급), 리치(MF / A급)​

● 사수올로 (리그 13위 / 승무무무패)

초반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앞선 공식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해당 1승도 홈에서 거둔 승리미여, 원정 무승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나, 전력 누수가 상당하다. ‘핵심 2선 ’트라오레(FW)와 베라르디(FW)가 동시에 부상으로 이탈했다. 지난 시즌팀 공격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던 전력들이기에 더더욱 뼈아픈 부상이다. 대체자인 ‘신입 2선 ’로리엔테(FW)가 고군분투하고는 있으나 베라르디급의 임팩트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주력 수비수 ’뮐뒤르(DF)가 여전히 부상이며, 직전 경기에서 대체자로 나선 후안(DF)도 퇴장 징계로 결장할 예정. 또 다른 대체자인 아이한(DF)이 대기하고 있지만 들쭉날쭉한 출전으로 인해 컨디션이 100%는 아닌 상황. 공, 수 모두 구멍이 크게 난 상황으로 이번 일정에서 승리 가능성은 매우 낮겠다.​

- 결장자 : 트라오레(MF / A급), 뮐뒤르(DF / A급), 베라르디(FW / A급), 로마냐(DF / C급), 데프렐(FW / C급), 후안(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8득점 8실점 (토리노 우세)

2. 토리노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50%)

3. 사수올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0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6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토리노가 선 수비 후 역습 지향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는 관계로 많은 득점은 기록하지 못할 전망. 저득점 페이스의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토리노는 ‘주장 ’로드리게스(DF)를 필두로 홈에서 강력한 수비를 자랑하고 있다. 현재까지 홈에서 무실점을 기록 중. 또한 ‘임대생 ’블라시치(MF)를 활용한 역습 전개도 좋은 편. 반면 사수올로는 시즌 초반 흐름이 좋지 못할 뿐더러 여기에 공, 수의 핵심 전력들마저 부상으로 빠졌다. 이번 일정에서도 토리노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리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