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
AC아작시오 OGC니스 분석 9월11일 리그앙

블루티비 12-23 16:45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AC아작시오 OGC니스 9월11일

 

AC아작시오 OGC니스 축구분석

 

AC아작시오 OGC니스 스포츠중계

 

 

 

e07fc0b714dec17757425b639d51135a_1662872708_5782.png
 

 

◈AC아작시오 (프랑스 리그1 20위 / 무패패패패)

 

개막 이후 6경기 1무 5패를 기록 중. 승격한 이후 아직까지 리그1에 적응하지 못한 모습입니다. 올 시즌 10실점 중 6실점이 전반 실점으로 일찍이 끌려 다니며 경기를 내주는 상황. 최악의 경기력으로 팀 분위기가 역시 침체되었다.수비 안정화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 철저히 점유율을 포기한 내려앉은 수비 전술로 이전 시즌 좋은 성과를 거뒀지만 비달(CB) – 마엠보(CB) 등 수비진을 개편하면서 조직력 문제가 심각한 모습입니다. 특히 망가니(CM) – 라시(CM) ‘코어 라인’과의 간격 유지도 문제로 드러나며 무실점 경기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입니다.엎친데 덮친 격으로 공격진 역시 페이스가 떨어진 상황. 무엇보다 엘 이드리시(FW / 최근 6경기 1골) – 보투(FW)의 제공권을 활용한 단조로운 롱 볼 패턴으로 득점 생산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투 톱’의 PK박스내 영향력도 떨어진 상황. 만회 득점 가능성도 상당히 희박해 보인다.

 

 

 

◈니스 (프랑스 리그1 16위 / 패승패승패)

 

최근 3경기 1승 2패를 기록 중.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이며 좀처럼 승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8실점 중 6실점이 전반 6~30분내 실점으로 초반 수비 안정화가 시급한 상황.무엇보다 넓은 라인 간격과 좌우 풀백의 의존한 공격 전술에 의해 3백의 수비 과부화가 온 상황. 특히 단테(CB) – 토디보(CB) – 비티(CB) ‘3백’은 광범위한 수비를 커버하기에 다소 느린 발을 보유한 자원으로 상대 역습의 취약한 모습입니다. 다행히 ‘핵심 수비’ 토디보(CB)의 복귀로 최소 실점 경기를 만들어내지만 실점 자체를 막기엔 다소 어려운 모양새다.공격진의 플랜B가 전무한 상황. 페페(RW) – 아탈(RB)로 이뤄진 우측면 플레이를 제외 다른 ‘공격 플랜’으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핵심 1선’ 델로(FW / 최근 6경기 2골), 구이리(FW)의 PK박스내 영향력 감소로 이렇다할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상대 밀집 수비의 다소 고전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멘트

 

니스 승/ 언더(2.5 기준)를 추천합니다. 양 팀 모두 단조로운 공격 패턴과 최근 득점 페이스를 고려하면 언더가 좋은 선택지일 것입니다. 하지만 원정 약세를 안고 있지만 전력 차이와 페페(RW)를 활용한 확실한 플랜A가 존재한 니스로선 강등 1순위인 AC아작시오의 수비진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니스에 비해 명확한 공격 전술이 전무한 AC아작시오로선 득점 자체가 기대가 안되기에 니스의 근소한 승리를 예상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니스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